교육기간 | 2015-03-11~2015-03-13 | 교육비 (회원사기준) | 250,000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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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장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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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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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면세, 중식·교재 제공) | 고용보험 환급액 | ||||
회원사 | 비회원사 | 일반 환급(훈련비) | 고용유지 훈련 환급(훈련비+임금) | ||
우선지원 | 대규모 | 우선지원 | 대규모 | ||
250,000원 | 420,000원 | 136,870원 | 94,546원 | 282,263원 | 231,475원 |
시간 | 3. 11(수) | 3. 12(목) | 3. 13(금) |
09:30~10:20 | 직장인의 바람직한 직장관 |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 |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
10:30~11:20 | |||
11:30~12:20 | 비즈니스맨의 감정조절 능력 | 직장 내 기본 예절 | |
12:30~13:20 | 중 식 | ||
13:30~14:20 | 상대의 마음을 여는 인사 예절 | -계속- | TA(교류분석)을 활용한 대인관계 능력 개발 |
14:30~15:20 | |||
15:30~16:20 | 직장인 다운 이미지 연출하기 | 비즈니스의 시작, 전화응대 예절 | |
16:30~17:20 |
교 과 목 | 주 요 내 용 |
직장인의 바람직한 직장관 | 21C 환경변화, 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상하&부하상 정립, 애사심·주인정신 고취 내·외부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성공하는 직장인의 마음가짐과 자세 |
비즈니스맨의 감정조절 능력 | 조직 생활에서의 자기 조절의 필요성, 감정 메커니즘의 이해와 감정 조절의 중요성 필터링을 통한 동료들과의 소통 요령 습득, 부정적 감정의 이성적 표현 방법 실습 |
상대의 마음을 여는 인사 예절 | 직장 내 인사의 중요성, 인사의 순서, 인사의 타이밍 등의 인사 실습 TPO에 따른 바른 인사 자세 실습, 플러스 인사말의 생활화 하기 |
직장인 다운 이미지 연출하기 | 직장생활에서 이미지의 중요성, 이미지 구성 요소, 용모와 복장 남녀의 이미지 연출 Check List와 사진을 활용한 셀프 이미지 진단 |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 |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비즈니스 성공의 요인과 노하우, 매너와 에티켓 악수, 명함주고 받기, 소개, 안내, 방향지시, 방문객 응대법 등의 실습 차 대접, 상석 예절, 외부방문 예절, 경조사 예절, 차량 승하차 등의 실습 |
출근에서 퇴근까지의 직장 내 기본예절 |
근무 예절 : 출근, 퇴근, 이석, 외근, 외출, 결근, 지각, 조퇴 등의 근태 예절 5행(5S) 활동 : 근무 장소에 대한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등의 실천 호칭 : 대표이사, 상사, 선후배, 동료, 고객 간의 바람직한 호칭 예절 회의, 보고, 지시 등 업무추진을 위한 원칙, 타부서간 업무협조시 지켜야 할 매너 이-메일 수신과 발신 예절, 사내외 메신저 사용 예절 |
비즈니스의 시작, 전화응대 예절 | 기업 내 전화응대의 중요성, 전화걸기와 전화받기의 기본 응대 멘트 실습 상황별 전화응대 기법 : 타인전화 응대, 메모전달, 약도 안내 등의 실습 |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실제적 의미, 적극적 경청의 방법 및 맞장구 하기 나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은?, 커뮤니케이션 하기 쉬운 사람 & 어려운 사람 상대를 칭찬하는 기법, 충고(지적)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방법 |
TA(교류분석)을 활용한 대인관계 능력 개발 |
Yes/No Stroke에서 살펴본 인생태도의 특징, 인생분류 및 분석, 타인이해 인생태도 개선행동의 실천, 긍정적 인간관계 연습(인생태도 재확립) 인생태도의 수립과 대인관계 분석 :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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