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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소양과정] 직장인의 must be, 기본소양 과정
교육기간 2015-03-11~2015-03-13 교육비
(회원사기준)
250,000원
교육장소
에듀이즈 교육장(서울 사당동) 교육장소
파일
   eduis_기본소양_201503.pdf (100.2K) [3] DATE : 2014-12-23 10:15:53

직장인의 must be, 기본소양 과정

< 교육일정 : 2015. 3. 11(수) ~ 13(금) >
교육목표
  • 21C 기업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과 애사심, 프로의식 등 직장인으로서의 바람직한 가치관을 확립합니다.
  • 출근에서 퇴근까지의 직장 내에서의 예절은 물론, 전화받는 법, 보고와 수명의 요령 등 업무수행의 기초 지식을 습득합니다.
  • 구성원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의사소통과 대인관계 능력을 개발하여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창출합니다.
교육대상
  • 신입사원 및 전 직원
지도강사
  • 김다운 강사
1인당 교육비 및 환급액
교육비(면세, 중식·교재 제공) 고용보험 환급액
회원사 비회원사 일반 환급(훈련비) 고용유지 훈련 환급(훈련비+임금)
우선지원 대규모 우선지원 대규모
250,000원 420,000원 136,870원 94,546원 282,263원 231,475원
  • 회원사의 경우 일부 교과목만 선택해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전 과정의 80% 미만시 환급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환급'은 고용보험이 가입된 재직자의 경우 환급이 가능하며, '고용유지 훈련 환급'은 사업장에서 교육 1일전까지 관할 인력공단으로 별도 구비 서류를 제출하여야 환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고용유지지원제도"를 참고 바랍니다.
  • 상기 지원액은 교육시작일 당시 교육정원이 20명 미만일 경우의 1인당 환급액이며, 20명 이상 일 경우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신청 방법
  • 본 과정은 재직자 직무교육으로 회원(무료) 로그인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를 누르시거나, 전체 교육과정 목록에서 참가하고자 하는 과정과 일정을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보험 환급을 받고자 하실 경우에는, 신청 중 '위탁계약서'를 인쇄하여 사업주 날인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셔야 합니다(위탁계약서 미접수시 환급 불가).
  • 교육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최소 1주일 전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시간표
시간 3. 11(수) 3. 12(목) 3. 13(금)
09:30~10:20 직장인의 바람직한 직장관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10:30~11:20
11:30~12:20 비즈니스맨의 감정조절 능력 직장 내 기본 예절
12:30~13:20 중       식
13:30~14:20 상대의 마음을 여는 인사 예절 -계속- TA(교류분석)을 활용한
대인관계 능력 개발
14:30~15:20
15:30~16:20 직장인 다운 이미지 연출하기 비즈니스의 시작, 전화응대 예절
16:30~17:20
교육과정 주요 내용
교    과     목 주      요      내      용
직장인의 바람직한 직장관 21C 환경변화, 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상하&부하상 정립, 애사심·주인정신 고취
 내·외부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성공하는 직장인의 마음가짐과 자세
비즈니스맨의 감정조절 능력 조직 생활에서의 자기 조절의 필요성, 감정 메커니즘의 이해와 감정 조절의 중요성
 필터링을 통한 동료들과의 소통 요령 습득, 부정적 감정의 이성적 표현 방법 실습
상대의 마음을 여는 인사 예절 직장 내 인사의 중요성, 인사의 순서, 인사의 타이밍 등의 인사 실습
 TPO에 따른 바른 인사 자세 실습, 플러스 인사말의 생활화 하기
직장인 다운 이미지 연출하기 직장생활에서 이미지의 중요성, 이미지 구성 요소, 용모와 복장
 남녀의 이미지 연출 Check List와 사진을 활용한 셀프 이미지 진단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비즈니스 성공의 요인과 노하우, 매너와 에티켓
 악수, 명함주고 받기, 소개, 안내, 방향지시, 방문객 응대법 등의 실습
 차 대접, 상석 예절, 외부방문 예절, 경조사 예절, 차량 승하차 등의 실습
출근에서 퇴근까지의
직장 내 기본예절
근무 예절 : 출근, 퇴근, 이석, 외근, 외출, 결근, 지각, 조퇴 등의 근태 예절
 5행(5S) 활동 : 근무 장소에 대한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등의 실천
 호칭 : 대표이사, 상사, 선후배, 동료, 고객 간의 바람직한 호칭 예절
 회의, 보고, 지시 등 업무추진을 위한 원칙, 타부서간 업무협조시 지켜야 할 매너
 이-메일 수신과 발신 예절, 사내외 메신저 사용 예절
비즈니스의 시작, 전화응대 예절 기업 내 전화응대의 중요성, 전화걸기와 전화받기의 기본 응대 멘트 실습
 상황별 전화응대 기법 : 타인전화 응대, 메모전달, 약도 안내 등의 실습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실제적 의미, 적극적 경청의 방법 및 맞장구 하기
 나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은?, 커뮤니케이션 하기 쉬운 사람 & 어려운 사람
 상대를 칭찬하는 기법, 충고(지적)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방법
TA(교류분석)을 활용한
대인관계 능력 개발
 Yes/No Stroke에서 살펴본 인생태도의 특징, 인생분류 및 분석, 타인이해
 인생태도 개선행동의 실천, 긍정적 인간관계 연습(인생태도 재확립)
 인생태도의 수립과 대인관계 분석 :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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