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간 | 2015-02-09~2015-02-10 | 교육비 (회원사기준) | 250,000원 | ||||
---|---|---|---|---|---|---|---|
교육장소 |
|
||||||
파일 |
|
||||||
교육비(면세, 중식·교재 제공) | 고용보험 환급액 | ||||
회원사 | 비회원사 | 일반 환급(훈련비) | 고용유지 훈련 환급(훈련비+임금) | ||
우선지원 | 대규모 | 우선지원 | 대규모 | ||
250,000원 | 360,000원 | 104,792원 | 72,061원 | 204,430원 | 165,154원 |
시간 | 2. 9(월) | 2. 10(화) |
09:00~09:50 |
마케팅의 개념 및 개관 |
서비스 마케팅(7P) |
10:00~10:50 | ||
11:00~11:50 |
마케팅 전략(STP) 수립 워크샵 |
소비자 행동론 |
12:00~12:50 | 중 식 | |
13:00~13:50 |
-계속- |
-계속- |
14:00~14:50 |
2B 마케팅 | |
15:00~15:50 |
마케팅 믹스(4P) 스토리 | |
16:00~16:50 |
마케팅의 창의성과 벤치마킹 | |
17:00~17:50 |
교 과 목 | 주 요 내 용 |
마케팅의 개념 및 개관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의 역사적 발전 및 단계적 특징 마케팅의 기초 개념에 대한 이해, 마케팅 마피아, 현대 마케팅의 범위 |
마케팅 전략(STP) 수립 워크샵 | 마케팅에서 전략이 가지는 의미,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환경분석 : 거시환경, 산업, 경쟁자, 고객, 자사 분석 워크샵 STP의 수립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사례 분석 : 그룹 ‘쿨’ 이야기, (주)푸르른계단 이야기, 번개 조태훈 이야기 |
마케팅 믹스(4P) 스토리 | 마케팅 실행 전략의 요소로서의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 사례 연구 마케팅 믹스로서의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프로모션과 사례 연구 |
서비스 마케팅(7P) |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와 구성 요소 서비스의 5가지 특성, 서비스 마케팅과 제품 마케팅의 차이 서비스 마케팅 믹스로서의 7P(4P+3P) : Process, People, Physical evidence |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행동의 연구의 필요성, 소비자의 정의와 소비자의 개념 및 발전 단계 소비자 행동의 특성과 행동단계,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대한 이해, 소비자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사람 소비자 동기 이론, 패러다임 변화와 CRM, CRM의 전략적 활용방안 |
2B 마케팅 | 2B 마케팅의 패러다임, 구매자의 유형 분석 바잉센터의 이해, 2B 구매자의 의사결정 과정 2B 구매자의 참가자의 유형 및 특성, 2B 마케팅의 4P |
마케팅의 창의성과 벤치마킹 | 상상력과 창의성의 중요성, 발상의 전략 사례 차별화 사례, 블루오션의 사례 연구 마케팅 창의성을 위한 기법 |
COPYRIGHT (c) 2015 EDUIS. ALL RIGHT RESEA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