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위탁교육기관
맞춤과정
  • 기본소양/조직활성화
  • 대인관계/커뮤니케이션
  • 문서/기획/프리젠테이션
  • 서비스/세일즈/마케팅
  • 리더십/코칭/협상
  • 생산/품질/경영/기타
특화과정
  • 굿모닝서비스과정
  • 비영리기관100%환급과정
  • 소통과공유,소시오드라마
  • 히든챔피언MBA과정
  • 분야별전문가특강
조직활성화
  • 팀빌딩/아이스브레이킹
  • 도미노게임
  • 드림픽쳐스(Dream Pictures)
  • 팀웍과비전투어
  • 비전풍등만들기
  • Hi-Five(도전,99초를잡아라)
  • 공동체훈련
  • 산악훈련
  • 의식고도화(신념화)훈련
  • 수상훈련
  • 갯벌훈련
  • 해병대캠프
  • 무한도전 소금쟁이 로잉
  • CCC팀빌딩 롤러코스터
  • 스마트미션랠리
행사이벤트
  • 단합의밤/레크레이션
  • 캠프파이어
  • 비즈니스매직(마술)
  • 명랑운동회/체육대회
  • 도전!래프팅
  • 도전!골든벨
  • 생존!서바이벌게임
  • 오대산종주행군
  • 창립기념행사
  • 송년회(개그맨MC섭외가능)
  • 도예프로그램체험
  • 지역ㆍ기업축제/문화행사
  • 코러스팀웍(합창)
  • 모듬북난타퍼포먼스
강사프로필
  • 전문강사프로필
명사특강
  • 유명/저명인사프로필
고객센터
  • 교육문의및상담
  • 고용보험환급과정안내
  • 고용유지지원제도안내
  • 교육장시설안내
  • 교육장찾아오시는길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교육후기
  • 교육현장갤러리
  • 교육현장生生스토리
  • 교육담당 구인/구직
  • 전국연수시설정보
  • 강사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닫기


     공개과정   마케팅기본과정
 
[마케팅기본과정] 전 직원이 배우는, 마케팅 기본 과정
교육기간 2015-02-09~2015-02-10 교육비
(회원사기준)
250,000원
교육장소
에듀이즈 교육장(서울 사당동) 교육장소
파일
   eduis_마케팅_기본_201502.pdf (95.5K) [9] DATE : 2014-12-23 10:20:34

전 직원이 배우는, 마케팅 기본 과정

< 교육일정 : 2015. 2. 9(월) ~ 10(화) >
교육목표
  • 마케팅 기초 영역에 대한 전체적 이해를 통해 기업활동의 프로세스와 본인의 담당 업무를 마케팅적 관점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시각을 확대함으로, 기업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생산성 높은 업무가 가능합니다.
  •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을 습득하여 기업의 자원과 역량을 집중해서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교육대상
  • 전 직원, 마케팅 관련 직원, 영업직원 및 관리자
지도강사
  • 유희복 강사
1인당 교육비 및 환급액
교육비(면세, 중식·교재 제공) 고용보험 환급액
회원사 비회원사 일반 환급(훈련비) 고용유지 훈련 환급(훈련비+임금)
우선지원 대규모 우선지원 대규모
250,000원 360,000원 104,792원 72,061원 204,430원 165,154원
  • 회원사의 경우 일부 교과목만 선택해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전 과정의 80% 미만시 환급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환급'은 고용보험이 가입된 재직자의 경우 환급이 가능하며, '고용유지 훈련 환급'은 사업장에서 교육 1일전까지 관할 인력공단으로 별도 구비 서류를 제출하여야 환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고용유지지원제도"를 참고 바랍니다.
  • 상기 지원액은 교육시작일 당시 교육정원이 20명 미만일 경우의 1인당 환급액이며, 20명 이상 일 경우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신청 방법
  • 본 과정은 재직자 직무교육으로 회원(무료) 로그인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를 누르시거나, 전체 교육과정 목록에서 참가하고자 하는 과정과 일정을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보험 환급을 받고자 하실 경우에는, 신청 중 '위탁계약서'를 인쇄하여 사업주 날인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셔야 합니다(위탁계약서 미접수시 환급 불가).
  • 교육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최소 1주일 전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시간표
시간 2. 9(월) 2. 10(화)
09:00~09:50
마케팅의 개념 및 개관
서비스 마케팅(7P)
10:00~10:50
11:00~11:50
마케팅 전략(STP) 수립 워크샵
소비자 행동론
12:00~12:50 중       식
13:00~13:50
-계속-
-계속-
14:00~14:50
2B 마케팅
15:00~15:50
마케팅 믹스(4P) 스토리
16:00~16:50
마케팅의 창의성과 벤치마킹
17:00~17:50
교육과정 주요 내용
교    과     목 주      요      내      용
마케팅의 개념 및 개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의 역사적 발전 및 단계적 특징
 마케팅의 기초 개념에 대한 이해, 마케팅 마피아, 현대 마케팅의 범위
마케팅 전략(STP) 수립 워크샵  마케팅에서 전략이 가지는 의미,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환경분석 : 거시환경, 산업, 경쟁자, 고객, 자사 분석 워크샵
 STP의 수립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사례 분석 : 그룹 ‘쿨’ 이야기, (주)푸르른계단 이야기, 번개 조태훈 이야기
마케팅 믹스(4P) 스토리  마케팅 실행 전략의 요소로서의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 사례 연구
 마케팅 믹스로서의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프로모션과 사례 연구
서비스 마케팅(7P)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와 구성 요소
 서비스의 5가지 특성, 서비스 마케팅과 제품 마케팅의 차이
 서비스 마케팅 믹스로서의 7P(4P+3P) : Process, People, Physical evidence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의 연구의 필요성, 소비자의 정의와 소비자의 개념 및 발전 단계
 소비자 행동의 특성과 행동단계,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대한 이해, 소비자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사람
 소비자 동기 이론, 패러다임 변화와 CRM, CRM의 전략적 활용방안
2B 마케팅  2B 마케팅의 패러다임, 구매자의 유형 분석
 바잉센터의 이해, 2B 구매자의 의사결정 과정
 2B 구매자의 참가자의 유형 및 특성, 2B 마케팅의 4P
마케팅의 창의성과 벤치마킹  상상력과 창의성의 중요성, 발상의 전략 사례
 차별화 사례, 블루오션의 사례 연구
 마케팅 창의성을 위한 기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양지원 2층TEL : 02-586-2585FAX : 02-586-2585E-mail : eduis@eduis.co.kr

COPYRIGHT (c) 2015 EDUIS. ALL RIGHT RESEA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