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위탁교육기관
맞춤과정
  • 기본소양/조직활성화
  • 대인관계/커뮤니케이션
  • 문서/기획/프리젠테이션
  • 서비스/세일즈/마케팅
  • 리더십/코칭/협상
  • 생산/품질/경영/기타
특화과정
  • 굿모닝서비스과정
  • 비영리기관100%환급과정
  • 소통과공유,소시오드라마
  • 히든챔피언MBA과정
  • 분야별전문가특강
조직활성화
  • 팀빌딩/아이스브레이킹
  • 도미노게임
  • 드림픽쳐스(Dream Pictures)
  • 팀웍과비전투어
  • 비전풍등만들기
  • Hi-Five(도전,99초를잡아라)
  • 공동체훈련
  • 산악훈련
  • 의식고도화(신념화)훈련
  • 수상훈련
  • 갯벌훈련
  • 해병대캠프
  • 무한도전 소금쟁이 로잉
  • CCC팀빌딩 롤러코스터
  • 스마트미션랠리
행사이벤트
  • 단합의밤/레크레이션
  • 캠프파이어
  • 비즈니스매직(마술)
  • 명랑운동회/체육대회
  • 도전!래프팅
  • 도전!골든벨
  • 생존!서바이벌게임
  • 오대산종주행군
  • 창립기념행사
  • 송년회(개그맨MC섭외가능)
  • 도예프로그램체험
  • 지역ㆍ기업축제/문화행사
  • 코러스팀웍(합창)
  • 모듬북난타퍼포먼스
강사프로필
  • 전문강사프로필
명사특강
  • 유명/저명인사프로필
고객센터
  • 교육문의및상담
  • 고용보험환급과정안내
  • 고용유지지원제도안내
  • 교육장시설안내
  • 교육장찾아오시는길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교육후기
  • 교육현장갤러리
  • 교육현장生生스토리
  • 교육담당 구인/구직
  • 전국연수시설정보
  • 강사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닫기

     맞춤과정   맞춤과정
 
과정명 : [문서/기획/프리젠테이션] 사내강사 양성 과정
사내강사의 역할
 강사란?, 강사의 역할(피드백)
 강사의 역량과 자질, 강사의 리더십
 강사의 조건, 사람 : Modeling 기법


교육의 기본정의와 기업교육의 제문제
 인간과 교육, 교육의 정의, 교육의 관점
 기업경영과 교육의 필요성
 기업교육과 Needs 분석, 기업교육의 특징


성인학습 이론과 학습자 특성
 성인학습이론 : 자기주도학습, 경험학습, 전환학습
 성인학습 심리(발달과제)
 학습자 신체, 심리, 인지적 특성에 따른 교수방법


교수설계(내용설계/교수방법)
 과정개발 단계(ADDIE 모델)의 이해
  -요구조사→설계→개발→실행→평가
 교수설계 프로세스 이해, 교육목표 설정, 목표기술
 교육내용 구성 : 교육시간 결정, 교육내용 설계
 교수방법의 종류와 효과 및 주의점
 교수방법의 선정 : 학습목표, 학습자, 환경요인


PPT를 활용한 교안 제작 기법
 교안 만들기
  -교재 구성 계획, 교안 제작, 교육내용, 워크시트
 비주얼 자료 만들기(기본)
  -슬라이드 구성 계획, 슬라이드 제작
  -파워포인트 제작 실습
 강의안 작성시 파워포인트 최적 활용법
  -PPT 기획과 준비의 핵심 포인트, Lay-out
  -전달력과 품위를 높이는 컬러 사용 노하우
  -프리젠테이션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곳


교수 기법 및 강의 스킬
 교단에서의 제기술
  -교단에서의 시선처리 및 기본 자세
  -제스추어 및 매너리즘
  -마이크와 칠판 및 교육기자재 활용기술
  -교단에서의 시정할 태도
 전개부 실시 기법(강의 화술)
  -설득력 있는 강의의 조건, 설득력 개발, 실습
  -구체적·명료한 기대전달, 감각적 언어 사용하기, 실습
  -질문화법 구사하기, 스토리 텔링 만들기, 실습
 강의효과 증진기술
  -강의형태와 유형, 성의없는 수강자 처리법
  -의사보충의 기술, 강의를 흥미있게 하는 방법


SPOT 기법과 교육 게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법 : 게임식, 퀴즈식, SPOT
 교육게임 : 교육게임 이해, 교육 게임 활용 방안 연구
 SPOT의 이해 : SPOT의 정의, SPOT의 역할 및 효과
 SPOT의 실전 : 알고 있는 SPOT 활용, 관련 SPOT 개발
 SPOT의 활용 : 교육과 연계, SPOT 사용시 유의사항


강의실습 리허설 및 Feed Back
 전 과정 강의 기법 Review 후 강의 교안 준비
 강의 실습(추후 교육생별 파일링하여 송부)
 모의강의 평가 항목 : 언어적 요소, 비언어적 요소, 기타
 비디오 촬영 및 피드백 활용, 비디오 리뷰
 상호 피드백, 강사 피드백, 강의 업그레이드 방안


교육평가 및 강의평가
 교육평가의 정의, 강의효과 측정 기법
 설문작성 기법, 강사의 자신분석 및 반성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양지원 2층TEL : 02-586-2585FAX : 02-586-2585E-mail : eduis@eduis.co.kr

COPYRIGHT (c) 2015 EDUIS. ALL RIGHT RESEARVED.